그란디스의 하이레프 종족인 아델은 명예로운 기사였으나, 모종의 이유로 아공간에 유폐돼있었습니다. 오랜 시간이 흐른 후, 차원을 넘어 들리는 한 소년의 간절한 기도에 의해 현실로 소환됩니다.
마력으로 이루어진 에테르 소드를 창조하여 무기로 사용하며 검에 의지를 담아 손에 쥐지 않고 자유롭게 다룰 수 있습니다.
블래스터 이후 약 4년만에 출시된 전사계열 직업인 아델은 2020년 1월 16일 RISE 업데이트로 추가됐는데요, 카이저에 이어 등장한 그란디스의 두 번째 전사 직업이자, 세 번째 레프족 직업입니다.
아델은 2차 전직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이 시작되는데요, 어검술 컨셉 스킬을 주로 사용하고 이때 사용되는 자원인 에테르에 비중이 맞춰져 있습니다.
- 트리거 스킬: 일반적인 직업들의 주력기에 해당되는 스킬입니다. 스킬 적중시 에테르를 충전시킵니다. 온오프형 추가타 스킬인 원더, 크리에이션이 발동됩니다.
- 에테르: 에테르 소드나 에테르 결정을 만드는 스킬을 사용하기 위한 자원입니다. 4차 전직 기준 최대 충전량은 400으로, 크리에이션으로 에테르 100을 채울 때마다 에테르 소드 2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에테르 소드: 4차 전직기준 6개까지 소지할 수 있고, 크리에이션 활성화 시 캐릭터 등 뒤에 생성돼 한 자루마다 크리에이션의 타수를 증가시킵니다. 오더를 통해 등 뒤의 에테르 소드가 스스로 적을 찾아 공격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에테르 결정: 돌진기 레조넌스의 자원으로 사용되는 구조물로, 에테르 소드를 사용하는 스킬 적중시 일정 확률로 생성됩니다. 임페일, 마커 사용시 확정적으로 생성됩니다.
1차 스킬트리
스킬 아이콘 | 스킬명 | 마스터 레벨 |
플레인 | 20 | |
샤드 | 20 | |
볼트 | 5 | |
루디먼트 | 19 |
플레인 1 → 샤드 1 → 볼트 5(M) → 루디먼트 19(M) → 플레인 20(M) → 샤드 20(M)
아델 1차 스킬 중 공격스킬은 플레인과 샤드인데요, 샤드는 쿨타임이 있지만 날아다니는 몬스터나 수직방향에 위치한 몬스터를 잡는데 효과적입니다. 사냥시 주로 사용하는 스킬은 플레인으로, 무난한 X축 공격범위를 갖고 있습니다. 날아다니는 몬스터를 주로 잡는다면 샤드를 플레인보다 먼저 마스터해도 무방합니다.
루디먼트는 공격력, 방어력, 최대 HP, 스탠스 확률을 높여주고 피격데미지를 감소시키는 패시브로 액티브 스킬보다 먼저 마스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차 스킬트리
스킬 아이콘 | 스킬명 | 마스터 레벨 |
|
펀토 | 20 |
크리에이션 | 10 | |
원더 | 10 | |
임페일 | 10 | |
레조넌스 | 10 | |
마스터리 | 10 | |
부스터 | 10 | |
트레인 | 5 | |
어트리뷰트 | 9 |
펀토 1 → 크리에이션 1 → 원더 1 → 임페일 3 → 레조넌스 1 → 마스터리 5 → 부스터 10(M) → 마스터리 10(M) → 트레인 5(M) → 펀토 20(M) → 크리에이션 10(M) → 임페일 10(M) → 레조넌스 10(M) → 원더 10(M) → 어트리뷰트 9(M)
2차부터 에테르를 사용한 스킬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주력기는 펀토로, 전방 범위가 넓고 공격횟수가 8회로 제법 많은 트리거 스킬입니다.
온오프 스킬이 두개가 있는데 원더와 크리에이션입니다. 원더는 샤드를 자동으로 사출하는 스킬이고, 크리에이션은 에테르 소드를 만들고 트리거 스킬 적중시 적을 보유한 에테르 소드의 개수에 비례한 타수로 공격하게 됩니다.
레조넌스는 에테르 결정으로 돌진하며 공격하는 스킬로 레조넌스로 적을 타격하면 최대 3번까지 중첩되는 최종 데미지, 방어율 무시 증가 버프가 걸립니다.
3차 스킬트리
스킬 아이콘 | 스킬명 | 마스터 레벨 |
크로스 | 20 | |
오더 | 20 | |
게더링 | 20 | |
테리토리 | 20 | |
노빌리티 | 10 | |
페더 | 4 | |
어센트 | 20 | |
톨러런스 | 10 |
크로스 1 → 오더 1 → 어센트 20(M) → 오더 20(M) → 크로스 20(M) → 페더 4(M) → 테리토리 20(M) → 톨러런스 20(M) → 게더링 20(M) → 노빌리티 10(M)
3차 주력 스킬은 크로스로, 소환된 검 두자루로 전방을 크게 베는 트리거 스킬입니다. 그리고 3차부터 오더를 배워 에테르 소드를 사출해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때 에테르 소드가 없으면 크리에이션의 추가 공격이 발생하지 않으니 최소 한 쌍의 에테르 소드는 갖고 있는게 좋습니다.
게더링은 오더로 명령을 내린 모든 에테르 소드를 되돌아오게 하는 스킬로, 이때 되돌아오는 에테르 소드에 공격받은 적은 아델의 공격에 대한 방어율 무시가 10% 증가되는 디버프가 걸립니다. 보스사냥을 많이 하실 분들은 게더링과 테리토리를 먼저 찍는 것도 좋습니다.
4차 스킬트리
스킬 아이콘 | 스킬명 | 마스터 레벨 |
디바이드 | 30 | |
블로섬 | 30 | |
그레이브 | 20 | |
다이크 | 20 | |
트레드 | 20 | |
레프의 용사 | 30 | |
레프 용사의 의지 | 5 | |
엑스퍼트 | 30 | |
퍼펙션 | 30 | |
데몰리션 | 20 | |
어테인 | 20 |
디바이드 1 → 블로섬 1 → 엑스퍼트 30(M) → 데몰리션 20(M) → 어테인 20(M) → 퍼펙션 30(M) → 디바이드 30(M) → 레프의 용사 30(M) → 블로섬 30(M) → 그레이브 20(M) → 트레드 20(M) → 다이크 20(M) → 레프 용사의 의지 5(M)
4차 주력스킬은 디바이드인데요, 대검을 소환해 세 가지 중 하나의 모션이 무작위로 적용돼 전방의 적 다수를 베는 스킬입니다. 타격 모션은 3가지지만 범위와 피해량은 동일합니다.
그 외에 스킬이 정말 많은데요 아델은 키보드에 키가 부족할 지경으로 스킬이 많습니다. 2~3차에도 나중에 사용하는 스킬이 꽤 있어서 그렇습니다.
보스 사냥을 많이 하실 분들은 그레이브도 1 먼저 찍어주세요.
하이퍼 스킬
- 패시브 스킬
스킬 아이콘 | 스킬명 | 설명 |
트리거-리인포스 | 트리거 스킬 데미지 20% 증가 | |
트리거-이그노어 가드 | 트리거 스킬 방어율 무시 20% 증가 | |
트리거-보스 킬러 | 트리거 스킬 보스 몬스터 공격시 데미지 20% 증가 | |
레조넌스-엑스트라 힐링 | 레조넌스로 에테르 결정 소멸 시 에테르 20 획득, 임페일 사용 시 에테르 소비 삭제 | |
테리토리-퍼시스트 | 테리토리의 지속시간 4초 증가 | |
블로섬-쿨타임 리듀스 | 블로섬 재사용 대기시간 25% 감소 | |
어트리뷰트-힐링 리인포스 | 어트리뷰트의 회복 비율 3% 증가 (합적용) | |
노빌리티-실드 리인포스 | 노빌리티로 생성되는 실드 비율 350%로 증가 | |
다이크-퍼시스트 | 무적 시간 1초 증가 |
트리거-리인포스 → 레조넌스-엑스트라 힐링 → 테리토리-퍼시스트 → 블로섬-쿨타임 리듀스 → 트리거-보스 킬러
노빌리티-실드 리인포스를 사용하려면 보통 트리거 패시브중 보스 킬러를 빼고 찍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위와 같이 찍습니다.
- 액티브 스킬
스킬 아이콘 | 스킬명 | 설명 |
마커 | 사용시 화면 전체에 소규모 폭발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고, 이후 에테르 결정이 5~7개 생성됨 | |
스콜 | 에테르 소드를 여러개 사출해 적 다수에 꽂아 행동 불가를 유발함 | |
레이스 오브 갓 | 파티원 중 레프 직업군의 데미지를 증가시킴 |
마커 → 스콜 → 레이스 오브 갓
5차 코어 강화
우선 스킬코어는 루인, 인피니트, 리스토어, 스톰이 있는데 인피니트 - 루인 - 리스토어 순으로 강화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어강화는 약식으로는 디바이드, 테리토리/트레드, 오더/그레이브 3중 코어를 우선 강화합니다. 여기에 샤드/원더, 크리에이션/게더링, 블로섬/스콜을 포함하면 정식 강화는 2중첩 4코어 6스킬이 됩니다. 샤드/원더를 빼고 임페일/레조넌스/마커를 쓰는 경우도 있는데 레조넌스의 비중이 늘어났기 때문에 이 방법도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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